참여&소통 게시판은 국민재산되찾기운동본부 회원분들과의 소통을 위하여 운영되며, 회원분들께 수시로 진행사항 등 필요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좋은 아이디어나 함께 나눌 수 있는 내용들을 언제든지 전개하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와 소통

송혜교-서경덕 ‘독립운동 알리는’ 웹사이트 오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11 16:50
조회
285
송혜교-서경덕 ‘독립운동 알리는’ 웹사이트 오픈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가 독립운동을 알리는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SNS에 “2019년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역사적인 해”라며 웹사이트 오픈 소식을 알렸다.

서 교수는 “배우 송혜교 씨와 함께 전 세계에 남아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지속적으로 기증해왔다. 온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해달라 하여 ‘한국의 역사’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스마트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했으며, ‘뷰어보기’와 ‘다운로드’를 통해 전세계 어디서든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해외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상황이 썩 좋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적지를 자주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지켜 나갈수 있는 최고의 방법일 것입니다. 그럼 해외에 나가실때 마다 그 나라 그 도시에 우리의 독립운동 역사가 남아 있는 곳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라고 적으며 글을 마무리 했다.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는 그간 중국 충칭·항저우 임시정부청사, 상하이 윤봉길 기념관, LA 안창호 기념관, 하얼빈 안중근 기념관, 도쿄 내 한국관련 역사지역 등에 꾸준히 한국어 안내서를 제공해왔다. 이밖에도 뉴욕 현대 미술관, 캐나다 로열 온타리오 뮤지엄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에도 한국어 서비스 유치를 위해 힘써왔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좋은 프로젝트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부터 참 좋은 소식이네요”, “앞으로 해외 나갈 때 꼭 확인하겠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두 사람의 아름답고 새로운 협업에 박수를 보냈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onlinenews@heraldcorp.com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