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통 게시판은 국민재산되찾기운동본부 회원분들과의 소통을 위하여 운영되며, 회원분들께 수시로 진행사항 등 필요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좋은 아이디어나 함께 나눌 수 있는 내용들을 언제든지 전개하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와 소통

[행사] 안민석 의원 출판기념회, "최순실 부정 재산 환수하는 날까지 함께 해달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29 16:49
조회
887
'끝나지 않은 전쟁' 출판회서 "국민과 함께 출마"
"최순실 부정 재산 환수하는 날까지 함께 해달라"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최순실 국정농단 추적의 포문을 국민을 대신해서 열었던 저 안민석이 국민과 함께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다"며 오는 8월 25일 개최되는 민주당 전국대의원대회 출마를 선언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자신의 저서 '끝나지 않은 전쟁' 개정증보판 출판기념회에서 "누군가는 민주당 지도부에서 '부정재산환수특별법'을 통과시키고, 적폐청산을 완수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이렇게 밝혔다.

그동안 안 의원은 적폐청산과 부정재산환수특별법제정을 위해 최고위원으로 활동하는 것과 일반 의원으로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방안을 놓고 고심해왔으나 결국 전대 출마로 가닥을 잡았다.

안 의원은 이어 "최순실의 부정 재산을 환수할 때까지 여기 오신 분들이 함께 손을 맞잡고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해 같은 당 박병석·이상민·박영선·설훈·노웅래·정성호·윤호중·윤관석·김두관·백혜련·김병욱·박경미·이재정·신동근·박정·김한정 의원 등이 참석했다.

바른미래당에서는 이동섭 의원이, 민주평화당에서는 천정배 의원이 참석했다. 최순실 국정농단 특위에 증인으로 출석했던 노승일 전 K 스포츠재단 부장과 소설가 이외수씨도 참석했다.

기념회에 참석한 김상곤 교육부총리는 "안민석 의원 하면 통찰력과 판단력, 추진력이 생각난다"며 "국정농단을 들추기 위한 10년 넘는 노력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안 의원을 여러분들이 늘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8·25 전대에서 대표 출마를 고심 중인 박영선 의원은 "안 의원이 이야기하는 부정재산환수특별법과 제 이학수법은 상당한 공통분모가 있다"며 "최순실 국정농단 특위에서도 호흡이 잘 맞았는데, 안 의원이 이 자리에서 전대 출마를 선언하니 저도 같이 (출마선언을) 해야 하나 고민이 된다"고 했다.

한편 이번에 출간하는 개정증보판에는 기존의 내용에 '5부'가 새롭게 추가됐다. 5부는 △스위스 비밀계좌를 찾아라 △최순실의 독일 은닉 재산과 두 명의 키맨 △정유라, 장시호의 비밀 △네덜란드에서 보낸 검은돈 △국정농단 추적자의 수난사 △조여옥과 김규현을 찾아서 △플랜다스의 계(?)에 물린 이명박 △대통령, 해외 은닉 재산을 환수할 차례 등 8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안 의원은 "정권교체 이후에도 제가 독일을 세 번을 더 갔다"며 "그야말로 대개정하고 점검한 새 판"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뉴스1) 전형민 기자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