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통 게시판은 국민재산되찾기운동본부 회원분들과의 소통을 위하여 운영되며, 회원분들께 수시로 진행사항 등 필요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좋은 아이디어나 함께 나눌 수 있는 내용들을 언제든지 전개하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와 소통

[공지] 반환신청 관련 자주묻는 질문사항 (FAQ)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14 18:18
조회
3805
[자주 묻는 질문사항]


1. 신청 조회용 비밀번호는 무엇인가요?
▶ 반환 신청 이후 조회 메뉴를 통해 본인의 신청내역을 조회 하기 위해서 신청 본인이 임의로 지정하는 비밀번호 입니다. 숫자 영문 혼용하여,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입력해주세요.

2. 계좌번호는 본인 계좌를 쓰는 것인가요?
▶ 입금 당시 사용하셨던 계좌로 반환 드리려고 합니다. 운동본부의 계좌번호가 아닌 본인(또는 실제 입금자)의 계좌번호 및 은행명을 정확히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입금 당시 보내는 사람 이름을 수정한 경우?
▶ 입금자 성명에서 “직접입력”으로 선택 후 오른쪽에 수정한 문구를 직접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예금주의 경우 입금 당시 사용하셨던 계좌의 예금주, 무통장입금등의 경우 반환 받을 계좌의 예금주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4. 플랜다스의계 계좌(신한)로 보낸 후원금도 함께 반환 받는 건가요?
▶ 플랜다스의계 전용 계좌(신한 100-032-535203)로 후원금을 함께 보내주신 분들의 경우 반환 신청시 후원금액을 포함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입금시에 후원금과 플랜다스의계 금액을 각각 전용 계좌(신한)로 입금하신 경우 각각 반환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ex. 2회 입금시 반환 신청 2건 작성 필요)

5. 신청 조회 내역에서 [반환 받을 계좌번호] “없음”으로 뜨는데?
▶ [반환 받을 계좌] 및 [반환 받을 은행명]의 경우 계좌 이체가 아닌 무통장입금 (카카오페이 등 포함) 등을 이용하신 분들이 입력해주시는 사항입니다. 계좌 이체로 입금해 주셨던 분들은 “없음”으로 뜨는 것이 정상 입니다.
(무통장입금 등을 선택하신 경우 [입금당시 계좌번호]가 공란으로 보입니다.)
 
6. 반환 신청시 이메일을 입력했는데 조회 내역에 “없음”으로 뜨는 이유는?
▶ 홈페이지상의 오류로 업체 문의 후 개선 중에 있으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7. 입금을 2회하여 신청을 2건 하였는데 신청 조회 내역에서는 1건만 조회되는데?
▶ 홈페이지상의 문제로 업체 문의 후 보완 중에 있으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8. 반환 신청 이후 이체는 언제 되나요?
▶ 신청하신 순서대로 확인 작업을 거쳐 신청 내역에 오류가 없는 경우 확인 후 1주일 이내에 최대한 빨리 이체해드리고자 합니다.

9. 반환 신청 양식을 잘못 입력해서 수정하고 싶은데 수정 창이 없어요.
▶ 신청 완료 후 조회 내역을 통해 입력 오류를 발견하신 경우 “refunddas@gmail.com”로 메일 주시면 저희가 수정 처리 해드리겠습니다.
(이미 보내주신 메일의 경우에도 자체적으로 처리 해드리겠습니다.)
 
10. 해외계좌로 송금했던 참여자는 어떻게 반환 받나요?
▶ 해외 계좌 송금자의 경우 홈페이지 반환 양식을 통한 신청이 불가하여 추가 공지를 드릴 예정이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전체 15

  • 2018-02-15 09:51
    반환받은 후 플란다스의 계 재추진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어짜피 기부한다는 생각으로 낸돈... 재추진 위해 어디로 다시 보내야하는지 빨리 알려주세요
    화이팅! 가즈아~

  • 2018-02-23 08:53
    반환하실거면 빨리 해주세요..

  • 2018-02-26 20:41
    일주일 지난지 한참지났어요
    빨리 돌려주세요

  • 2018-03-05 14:58
    아이 네명에 제 것까지 다섯 다스를 반화받는데, 너무 귀찮네요. 혹시 실수할까봐 걱정이구요.
    저도 반환신청하면서 내내 그 생각했네요.
    6명이 나가면 될 일을 엄청난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구나..하구요.

  • 2018-02-18 20:42
    반환금 신청할때 입금일시 어떻게 알수 있나요?

    • 2018-02-19 16:53
      개인이 본인의 이체 내역을 뒤져야 해요. 작년 12월 1일 전후에 하셨을 겁니다.
      저도 은행거래내역 뒤졌어요.

    • 2018-02-27 17:59
      은행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원들 보는 화면을 print/out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러면 정확한 일/시/분/초 까지 확인가능합니다.
      통장 가져가셔야합니다.

  • 2018-02-20 10:01
    반환연도가 17년 이네요 지금 18년도인데???
    반환신청이 안되네요???

    • 2018-02-21 06:54
      반환신청서에 입력하는 연월일은 참여자께서 차용금을 입금하신 날짜입니다. 반환금입금되는 날짜는 지정불가입니다. 입금자 확인되는대로 반환되니까요.

  • 2018-02-20 13:38
    반환신청이 안되네요~ 17년도에 했어야하나요? 전화도 안받고 이상하네요~

    • 2018-02-21 06:52
      반환신청서에 입력하눈 연월일은 참여자께서 차용금을 입금하신 날짜입니다. 언제 입금하셨는지 알아야 본인확인이 되죠 3만명이 넘으니까 동명이인도 있을수 있어 착오가 발생하지 않게 확인하려는거니까 양해부탁합니다. 직원이 2명인가 밖에 없다는거 같아요. 공지사항 잘읽어주세요.

  • 2018-03-05 16:04
    반환 입금이 안되었어요
    빠른 밚한을 바랍니다
    대구B 096 13 106792

  • 2018-03-08 06:34
    저도 신청을 2월에 했는데 아직 반환되지않았습니다
    비밀번호를 잃어버려 확인도 안되고 있습니다
    제 신청이 잘됐는지 , 아니면 비밀번호를 알수 있습니까?

  • 2018-02-28 15:32
    반환받을 계좌번호 입력란에 없음이라고 표기되는데요. 작성할 때 없던데요.
    어떡해 해야하나요?

  • 2018-03-27 11:00
    반환신청했는데 왜 안들어오나요